뉴스/공지

제목 [뉴스] 재무관리상태 진단보고서 발급 과정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발급 과정



건설업 운영하기 위해서는 업종별로 국토부 장관에게 등록해야 하는 규정이 있습니다



건설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자본금 · 공제조합 · 기술인력 · 시설장비

4가지 조건을 충족하셔야 하며 그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증빙서류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는 위 조건준 자본금을 증명하기 위한 절차로

자본금 기준에 맞게 충족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관련 진단 법규에 따라 건설업 실질자본금을 평가하는것

이며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결과는

적격, 부적격, 진단불능으로 판단되고

적격판정을 통해 발급되는 보고서는 국가에서 인정해주는 증빙자료가 됩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절차로는


① 증빙자료 제출

② 진단 기준일 확인

③기업진단 실시

④진단 보고서 작성

⑤진단보고서 경유

⑥진단 보고서 제출


순으로 진행되며 각 법인의 상황에 따라 서류준비 기간과 발급 기간이 길어질 수 있지만

구비할 서류가 모두 준비가 완료된 시점으로는 1~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고 있습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를 준비하실 때 중간에 작은 실수라도

하게 되시면 시간과 비용 낭비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한번에 정확하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건설업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를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는 가장 까다로운

자본금 충족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기 떄문에 세무사,회계사,경영지도사(전문 경영 진단기관)등

공신력 있느느 기관에서 발급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주의해야 될 상황으로는 회사 기장대리등의 특수한 관계에서는 보고서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반드시 특정업체와 관련이 없는 제 3자에게 보고서를 발급받아주셔야 됩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는

법인등기부 등본 · 사업자등록증 · 건설업등록증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발급받는 목적에 따라서 구비서류가 다르기때문에 이부분은

디에이치건설정보로 연락주셔서 보고서 발급 목적을 알려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구비할 서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