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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뉴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핵심정리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발급과정




건설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업종별로 국토부 장관에게 등록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건설업 면허를 등록 하기 위해서는 자본금을 비롯한

자본금 · 공제조합 · 기술인력 · 시설장비

위 4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 시켜주셔야 하며
그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증빙서류를 발급 받아 주셔야 합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는
4가지 조건 중 자본금을 증명하기 위한 절차로 실질자본금이 기준에 맞게


충족이 되어 있는지 앞으로도 자본을 유지할 수 있는지
그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평가하는 것 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는 건설업 면허를 취득하는데

까다로운 자본금 충족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무사, 회계사, 경영지도사(전문 경영 진단기관) 등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급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 회사 기장대리 등의 특수한 관계에서는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를 발급 받을 수 없고


특정업체와 관련이 없는 제 3자에게만 발급이 가능하니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를 발급받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발급 진행과정




증빙자료 제출 ▶ 진단기준일 확인 기업진단 실시 진단보고서 작성 진단보고서 경유 진단보고서 제출




각 법인의 상황에 따라 서류 준비기간과 발급까지의

기간이 길어질 수 있지만 구비서류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평균적으로 1~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보고서 발급을 받으실때에 중간에 실수라도 하시게 된다면 발급까지의 기간과 비용 낭비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한번에 준비하기 위해서는 디에이치건설정보와 같은

전문가와 함게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 구비해야 될 서류


대표적으로는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건설업등록증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를

발급받는 목적에 따라 구비서류는 상이됩니다




구비서류가 궁금하시다면 디에이치건설정보 대표전화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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